티스토리 뷰

갤럭시링이 올해 5개월 안으로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하반기에 폴드와 플립과 함께 출시가 된다는 말이 현재 유력하고 삼성에서 처음 나오는 제품이라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또한 착용감이 매우 가볍다고 지금 소문이 나고 있어서 IT업계 종사자 분들이 벌써부터 구매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가격과 착용감, 무게, 기능, 배터리, 출시일에 관해서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링 가격
갤럭시링 가격

 

갤럭시링 정보

디자인

갤럭시링 디자인

현재 프로토타입으로 나온 디자인이며 색상은 골드, 실버, 블랙이 제공 됩니다. 반지이기 때문에 손 크기별로 사이즈가 중요해서 현재 5호에서 13호까지 제공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크기 선택을 어떻게 할지가 관 건입니다. 직접 반지를 껴보고 골라야 정확한 측정이 되기 때문에 주변 삼성 대리점에서 직접 방문 후 치수 측정 후 구매를 할 수 있게 한다는 말도 있습니다. 

 

경쟁사 인 오우라링의 경우 구매를 원하면 사이즈키트를 자택으로 보내주고 그것을 다시 제출해서 사이즈에 맞는 링을 보내준다고 합니다. 삼성의 경우에도 시중에 사이즈 키트가 등장해 사용자의 사이즈 체크를 좀 더 용이하게 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두께와 무게

두께는 사진상으로 매우 두꺼워 보입니다. 반지가 두꺼우면 손가락 간의 개입이 불편하기 때문에 착용감이 떨어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실제로 착용한 사람의 후기를 보면 반지는 매우 가볍다라고 언급을 했습니다. 사진처럼 두께가 많이 두껍지만 않다면 무게에 대한 걱정은 하지 않아도 될 거 같습니다.

 

 

착용감

갤럭시링 디자인
갤럭시링 디자인

갤럭시 워치 대비 24시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면패턴을 파악하기 위해서 갤럭시링을 구매할 사람이 늘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링 안쪽에 센서가 여러 개가 보이는데 과연 착용감을 저해할까 라는 생각이 듭니다. 실제로 센서를 보면 생각보다 많이 튀어나와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워치에도 센서가 있지만 크게 거슬리지 않는 것으로 미루어볼때 크게 신경의 쓰이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생활방수

기본적으로 생활방수 기능을 탑재할 것이다라는 의견이 많습니다. 거의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생활방수가 되지 않으면 손소독제에도 보호를 받지 못하기 때문에 그럴 가능성은 매우 낮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생활방수 기능은 경쟁사의 오우라링에도 생활방수가 있습니다.

 

기능

심박수와 움직임, 호흡 지표, 수면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수면기능의 거의 핵심으로 보이고 수면체크를 위해서 워치를 차고 자는 사람은 많이 없기 때문에 갤럭시링의 필요성이 대두되는 재목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몇 가지 있었으면 하는 기능은 3가지가 있습니다. 

1. 혈당체크

애플워치에 조차도 이 기능은 없기에 거의 희박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2. 삼성페이

삼성페이가 된다고 하면 구매율이 대폭 상승할 거 같습니다. 하지만 보안 문제와 배터리 문제 때문에 안될 가능성이 매우 높을 거 같습니다. 추후에 나온다면 굉장히 유용할 것이고 반지 외면에 지문 인식을 통해서 삼성페이를 켜고 켜졌을 때 진동이 울리는 형식으로 개발이 된다면 

IT계의 혁신이 일어났다고 생각될 거 같습니다.

 

3. 제스처 인식

반지를 낀 상태로 제스처가 인식이 되는 기능이 있어도 또한 좋을 거 같습니다. 애플의 경우 맥북과 아이폰 간의 이동성이 매우 좋기 때문에 이 갤럭시링이 삼성노트북이나 휴대폰에 제스처 인식이 된다면 많은 구매를 불러드릴 수 있을 거 같습니다. 혁신적인 발상이지만 처음 나오는 갤럭시링에서는 안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배터리

크기에 따라서 용량이 다르다고 합니다. 적어도 일주일 정도 충전 없이 사용할 수 있어야 효율이 좋을 거 같습니다. 미국의 경쟁작의 경우 20분에서 80분이면 완충이 되며, 일주일 동안은 충전없이 사용이 된다고 합니다. 많은 기능을 탑재하지 않는 이상 일주일 정도의 배터리 용량을 탑재한 채 나올 것이다 예상하고 있습니다.

 

 

충전 방식은 여러 개이지만 안의 접점을 통해서 미밴드처럼 충전이 되거나, 갤럭시 버즈와 같이 본체에 연결하는 방식으로 충전이 이뤄질 것입니다.

 

 

콜라보

반지의 경우 다른 명품 브랜드와 콜라보가 진행될 확률이 높습니다. 반지의 경우 손가락을 꾸미기 위한 액세서리로 사용되기 때문에 콜라보를 한다면 좀 더 높은 가치를 선보일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됩니다. 오우라링의 경우 이미 구찌와 콜라보를 한차례 진행한 적이 있습니다.

 

 

 

가격

역시 정확하게 알려진 바는 없으나 오우라링은 해외 기준 299달러, 직구 기준으로 40만 원 정도하고 있습니다. 오우라링은 월마다 구독료를 내야 이용이 가능하지만 삼성은 그런 전례가 없기에 무료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하여 오우라링과 비슷한 가격 40만 원 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IT 유튜버 분들의 경우 20만 원에서 30만 원대를 예측하고 있습니다. 20만 원대 가격이면 꽤나 괜찮아서 구매욕구를 일으킬 수 있으리라 생각이 됩니다.

 

 

 

출시일

올해 안에 출시한다고 하며 올해 하반기에 출시할 거라 예상하고 있습니다. 늦어도 하반기에는 출시한다고 합니다. 공개까지 약 5개월 정도 남았다고 보시면 됩니다.

 

 

 

후기

한국 시장에서 갤럭시 워치가 애플워치 때문에 힘을 쓰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디자인도 예쁘고 두께도 괜찮게 출시가 된다면 한국 시장에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착용 부담이 워치보다는 확실히 적기 때문에 출시만 한다면 많은 분들이 끼고 다닐 거라 생각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