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아시안게임 농구에서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라건아 선수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라건아 선수는 흑인 선수이지만 한국 국적으로 귀화를 했고 귀화 한 이유가 화제가 되었던 바 있습니다. 그럼 바로 아래에서 라건아 선수의 감동적인 스토리와 함께 귀화 이유, 연봉 통산 득점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라건아 선수 연봉
라건아 선수 연봉

 

 

라건아 선수

라건아 선수는 한국으로 귀화한 부산 KCC 이지스 소속의 농구선수입니다. 포지션은 센터이며 역대 외국인 선수 중 최다 우승을 했습니다. 신장은 2m이며 체중은 111kg입니다. 18년도 1월 22일 한국으로 특별 귀화를 하여 대한민국 국적을 취득했습니다.

 

라건아 귀화 이유

라건아 선수는 다른 외국인 선수들 처럼 여름에는 필리핀 리그를 참여하고 겨울에는 한국 리그 생활을 하고 있었습니다. 실제로 필리핀 귀화 제의도 왔지만 한국으로 오기를 결심하면서 필리핀 귀화 제의는 거절했다고 합니다.

 

 

궁극적으로 귀화한 이유는 원래 라건아 선수가 살던 곳은 셀로드로 헬로드라고도 불릴는 동네에 살았습니다. 실제로 빈민가에 매우 치안이 나빠 자신의 딸을 좋은 환경에서 키우고 싶다는 욕구로 한국에 왔다고 합니다. 참고로 라건아 선수는 외모와 다르게 딸바보로 소문이 나 있습니다.

 

연봉

라건아 선수는 꾸준히 연봉이 올랐으며 가장 최근인 2020 ~ 2021 시즌에 5억 6천만 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꾸준히 연봉을 올라가고 있으며, 이번 아시안게임의 횡보에 따라서 연봉의 변화도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통산 득점

라건아 선수는 현역 선수 중 유일하게 1만 득점이 넘는 선수입니다. 

23년도 5월 달에 통산 득점 1만점을 넘기는 선수가 되었으며, 대한민국 농구 선수 중 1만 득점을 넘긴 선수는 서장훈, 애런 헤인즈, 추승균, 김주성 등이 있습니다. 

 

라건아 선수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으신 분은 아래를 클릭해 주세요.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