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챗 gpt를 블로거 분들이나 유튜버 분들이 사용하기 시작하면서 대중적으로 변하고 있습니다. 불과 몇 달 전까지만 해도 챗gpt에 대한 인식은 많이 저조한 편이었으나 대학생 분들도 과제하면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챗 gpt를 유료로 써야 하는 이유 5가지에 대해서 말씀드려 볼까 합니다.

 

 

 

챗 gpt 유료 버전 사용해야 되는 이유
챗 gpt 유료 버전 사용해야 되는 이유

 

챗 gpt 4.0 유료 버전 써야하는 이유

1. 한글 질문 입력 시 좀 더 높은 정확성

챗 gpt를 좀 써보신 분들이라면 영어로 질문을 해야 좀 더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것을 알고 계시리라 생각이 됩니다. 아무래도 챗 gpt의 경우 외국의 회사에서 개발된 인공지능 ai 이기 때문에 영어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대부분 사람들이 영어 번역 프롬프트를 이용해서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번역하고 하는 데 시간도 오래 걸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그냥 한글로 질문을 입력하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챗 gpt 4.0 유료 버전을 사용하면 무료 버전 3.5 버전에서 영어로 질문한 것 보다 7%나 더 높은 정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쉽게 말해서 영어로 번역해서 사용을 할 필요가 전혀 없어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4.0 버전에서 영어로 번역을 해서 질문을 하게 되면 3.5 버전에서 영어로 질문했던 대답보다 15%나 더 높은 답변 정확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버전이 상승하면 한국어 이해도가 상승을 하게 됩니다.

 

2. 처리되는 단어 수 8배 상승

챗 gpt 3.5의 경우 3,000 단어를 처리할 수 있으며, 업그레이드 버전인 4.0의 경우 최대 2만 5,000 단어까지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프롬프트를 만들어서 활용성이 굉장히 높아지게 됩니다. 대부분 많은 분들이 프롬프트를 한글로 입력해서 처리하는 작업을 많이 하고 있는데 처리되는 단어 수가 높기 때문에 보다 효율적인 사용을 할 수 있게 됩니다.

 

 

3. 합리적인 추론을 통한 답변

입력한 프롬프트를 합리적으로 추론해서 답변을 줍니다. 프롬프트 제작 시 복잡해서 정확한 해석을 한 뒤 원하는 답변 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좀 더 그럴듯한 문장을 만들어 줌으로써 사용자의 만족감을 높여줍니다.

 

 

4.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 가능

챗gpt가 못하는 것을 플러그인을 사용 가능하게 해서 도와줍니다. 여행 예약도 대신 해주고, 다이어그램도 그려주고, 그래프 그려주고 유튜브 내용도 요약을 해주고 마케팅 자동화도 해주고 웹사이트 url도 요약을 해줍니다. 위 과정들은 원래의 챗 gpt에서는 사용을 할 수 없지만 업그레이드 후 플러그인을 넣으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5. 콘텐츠 생성에 필수적

3.5 버전의 경우 정보를 찾고 정리하는 것에 집중이 되어 있는 느낌이라면, 4.0의 경우에는 콘텐츠 생성에 좀 더 집중되어 있는 느낌입니다. 콘텐츠 제작에 걸리는 시간을 압도적으로 줄여주기 때문에 월 20달러를 충분히 투자하고도 남는다는 후기가 많습니다. 요새 유튜브 쇼츠나 인스타 릴스를 보면 ai가 대신 그림을 그려주는 것도 볼 수가 있습니다. 콘텐츠 제작이나 유튜버 분들은 대부분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니 신뢰도 자체는 굉장히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총 정리

요새 gpt 활용도가 엄청 높아진 지금 유료 버전을 사용하신다면 전과는 다른 만족감을 얻으실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한번 사용해 보시고 익숙해지면 월 20달러가 전혀 아깝지 않고 활용도가 무궁무진 하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겁니다. 개인적으로 그림을 그려주는 ai는 지금 활용하기 제일 좋은 거 같습니다.